한국마사회(회장 김낙순)가 지난 1일(일)부터 오는 28일(토)까지 일자리 창출 활성화를 위한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시행한다. 만 19세 이상 국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3인 이내 팀을 구성해도 된다.
공모분야는 ▲한국마사회 핵심사업과 관련된 신규사업 개발 등 한국마사회 맞춤형 민간 일자리 창출 방안 ▲청년·노인·경력단절여성 등 취약계층을 위한 일자리 창출 방안 ▲새로운 접근(사내벤처·컨설팅·창업지원)을 통한 혁신적 일자리 창출 ▲타 기관(법인·지자체)과 협업하여 창출 가능한 일자리 아이디어다.
내·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전문가들이 ▲참신성 ▲실현가능성 ▲적합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하며, 대상에게는 300만원(1팀), 우수상에게는 100만원(1팀), 장려상 50만원(2팀)으로 총 상금 500만원이 지급될 예정이다.
한국마사회는 우수 아이디어를 2020년 일자리 창출 사업계획에 반영하여, 적극적으로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김낙순 한국마사회장은 “수요자 맞춤형 일자리 창출 추진을 통해 범국가적인 과제를 해결하는데 한국마사회가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각오를 밝힌 뒤 “한국마사회는 올해 창립 70주년을 맞아 국민과 소통하고, 함께 사업을 만들며 새로운 미래를 준비하고자 한다. 이번 아이디어 공모로, 국민의 생각을 경청하고 정책으로 추진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신청 방법 등 더 자세한 내용은 한국마사회 홈페이지(www.kra.co.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한국마사회 좋은일자리기획단으로 유선문의 할 수 있다.
ⓒ 취업능력을 높여주는 신문 - 직업훈련뉴스 & jobinf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