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하 국평원)과 노사발전재단은 12일 서울 마포구 노사발전재단에서 '중장년층의 인생 3모작 기반구축을 위한 평생학습 문화조성'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중장년층을 비롯한 인생 3모작을 준비하는 국민에게 보다 체계적인 교육 지원을 위해 마련된 가운데 윤여각 국평원장, 이정식 노사발전재단 사무총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노사발전재단에서 개발한 우수한 품질의 생애경력설계 교육 프로그램을 국가평생학습포털 '늘배움'과 공동 활용하고, 중장년 세대의 고용 지원 교육프로그램 학습 이력을 상호 연계해 맞춤형 고용지원 서비스를 위한 '평생학습계좌제' 활용 및 공동행사·홍보 지원 등 협력하기로 했다.
국평원은 이번 협약으로 17개 시·도 다모아 평생교육 정보망을 포함한 75개 민·관·학의 교육 콘텐츠(온라인강좌 등), 기관 정보, 학술 정보, 통계 정보 등 평생교육 정보를 종합해 제공하고, 국민의 다양한 학습경험을 학습계좌에 누적·관리한다.
더불어 개인의 학습 이력 및 평생교육 정보 이용에 대한 분석을 통해 개인 맞춤형 학습 컨설팅 서비스를 더욱 확대할 예정이다.
윤여각 원장은 "길어진 생애주기만큼 평생 현역 준비가 필요한 중장년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인생 3모작을 지원하는 중요한 기반이 마련돼야 한다"며 "양 기관 간 교육 프로그램 및 이수 정보를 성공적으로 연계함으로써 중장년 세대의 고용과 교육이 함께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윤 원장은 "향후 다양한 공동행사 및 사업을 추진해 대국민 고용·교육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할 수 있는 협업 체계를 강화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 취업능력을 높여주는 신문 - 직업훈련뉴스 & jobinf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