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디자인센터가 40세 이상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본격적인 창업 지원에 나선다.
광주디자인센터(원장 위성호)는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창업을 지원하는 ‘내가 디자인하는 내 꿈 프로젝트’의 참가자를 오는 20일까지 모집한다.
고용노동부와 광주 북구가 지원하는 ‘2020 지역혁신프로젝트’의 하나로 추진되는 이번 사업은 광주지역 40세 이상 실직자, 폐업 후 재도전자, 경력단절자 등 창업 희망자를 대상으로 체계적인 사업화를 지원하고, 유관 기관의 창업지원 사업과 연계해 성공 창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모집 분야는 사행·유흥업종 등을 제외한 제조업, 지식서비스, 식품 등 전 분야로 광주지역에 거주하는 만 40세 이상 경력단절자, 미취업자 등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특히 광주 북구지역 산업단지 내 기업체 조기 퇴직자 등은 우대할 예정이다.
오는 20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하며 △창업 의지 △창업 준비와 노력 △사업화 아이디어 등 창업계획 등을 심사한 후 최종 15명을 선발한다. 최종 선정된 이들에게는 창업에 필요한 기본 교육부터 사업화를 위한 1:1 전문가 심화 코칭, 디자인과 시제품 제작 등 제품·서비스 개발, 전시 참가(마케팅) 등이 지원된다. 이와 함께 광주디자인센터의 창업공간을 무료 제공하고, 사업자 등록에 필요한 가상오피스(사업자등록 주소지)가 제공된다.
아울러 창업성공패키지, 공예공방창업지원 등 유관 기관의 다양한 창업 지원사업과 연계해 성공 창업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 및 신청서류는 광주디자인센터 누리집(www.gdc.or.kr)의 ‘공고/공지’에서 확인할 수 있고, 신청서류를 내려받아 작성해 이메일(osy9068@gdc.or.kr)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광주디자인센터 일자리창출단추진단(062-611-5124)로 문의하면 된다.
위성호 원장은 “성공 창업은 탄탄한 준비가 매우 중요하다”면서 “체계적인 창업지원 프로그램과 함께 유관기관과 협력해 중장년층의 성공적인 창업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광주디자인센터, 중장년 창업 지원
‘내가 디자인하는 내 꿈 프로젝트’ 참가자 20일까지 모집
ⓒ 취업능력을 높여주는 신문 - 직업훈련뉴스 & jobinf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