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트라가 오는 4일 한국건강가정진흥원,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 등 서울 서초구 소재 공공기관과 함께
온라인 취업설명회를 연다고 3일 밝혔다. 2020.08.03. (사진=코트라 제공)
코트라(KOTRA)가 4일 한국건강가정진흥원,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 등 서울 서초구 소재 공공기관과 함께 온라인 취업설명회를 연다고 3일 밝혔다.
코트라는 지역 발전에 기여하고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서초구청과 협의해 '서초구 공공기관 온라인 취업 설명회’를 처음으로 추진한다.
타 공공기관과 손잡고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얼어붙은 취업시장에 온기를 불어넣겠다는 취지다.
코트라에 따르면 기관별 인사담당자가 나서 채용제도와 절차를 소개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지역 청년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시간을 가진다.
참가를 원하는 구직자는 구글폼과 큐알(QR)코드로 사전 신청할 수 있다. 행사 당일에도 유튜브 '코트라 TV' 채널을 통해 시청 가능하다.
권평오 코트라 사장은 "코로나19로 우리 청년들이 취업하기 한층 어려워졌다"며 "이번 온라인 설명회를 통해 정보를 축적하기 바란다"고 했다.
이어 "코트라는 앞으로도 일자리 창출과 지역발전 등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사회적가치 확산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 취업능력을 높여주는 신문 - 직업훈련뉴스 & jobinf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