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신입 공채는 정부의 청년 일자리창출 정책에 부응하고, 거래소 주요사업 수행을 위한 인력 수요 등을 고려해 36명 규모로 채용할 예정이다. 비수도권 지역인재의 정원외 추가선발을 고려할 경우 40명 이내로 늘어난다.
지원서 접수기간은 9월 1일부터 16일까지이며, 필기기험과 1·2차 면접 등을 거쳐 12월 중 최종합격자를 발표할 계획이다.
채용부문은 경영·경제, 법학, 수학·통계, IT 등 4개 부문으로 나눠 채용할 계획이다. 학력이나 전공 제한 없이 필기시험은 경영학, 경제학, 법학, 수학, 통계학, IT 등 6과목 중 선택해 응시할 수 있고, 지원자 편의를 위해 서울과 부산 두 지역에서 필기시험을 실시한다.
올해 채용 역시 입사 지원서에서 학력, 가족관계, 성별, 연령 등 항목을 제거하고 전형 단계별로 '블라인드 채용'을 실시하며, 채용과정의 투명성과 공정성 제고를 통해 공정한 채용환경이 조성되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또, 우수 지역인재 선발을 위해 비수도권 지역인재 채용목표제를 운영할 방침이다.
한편,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고사장 소독과 마스크 착용, 발열자 체크 및 방역전문가 배치 등 시험장 방역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며, 향후 정부의 사회적 거리 두기 단계 격상 시 채용일정이 일부 변경될 수 있다.
ⓒ 취업능력을 높여주는 신문 - 직업훈련뉴스 & jobinf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