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개발협력 대표기관 코이카(KOICA, 한국국제협력단)는 코이카 공식 블로그 및 소셜미디어(SNS) 콘텐츠를 제작하고, 다양한 홍보 실무 업무를 경험할 '제15기 홍보 분야 체험형 청년인턴'을 내년 1월 7일까지 모집한다.
국내외 대학에서 최소 4학기 이상 수료한 재학생 및 졸업자(전공무관) 중 만 34세 이하이고, 코이카 청년인턴으로 근무한 경험이 없는 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서류심사, 실기·면접심사를 통해 총 3명을 선발한다.
공인영어성적 보유자, 홍보 및 개발협력 분야 유경험자, SNS 콘텐츠 기획 및 활용 능력 우수자, 사진촬영·편집 등의 업무능력 보유자 등은 우대하며, 취업지원대상자·장애인·비수도권 지역 인재, 코이카 국민 서포터즈 위코(WeKO) 활동 수료자에게는 가산점을 부여한다.
최종 선발되는 청년인턴은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코이카 본부에서 근무하면서 ▲코이카 공식 블로그 기사 작성 ▲소셜미디어 홍보 콘텐츠 제작 ▲사진 및 영상촬영·편집 ▲외신모니터링 ▲부서운영 행정업무 지원 등 코이카 홍보 실무를 직접 경험할 수 있다.
활동 기간은 내년 2월부터 6월까지이며 인턴 수료자에게는 코이카 이사장 명의의 활동 증명서가 발급되고, 코이카 신입 공개채용 지원 시 서류전형에서 가산점을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이외에도 홍보 실무를 비롯해 코이카가 주관하는 단·내외 행사(교육, 포럼, 세미나 등)에 참가해 개발협력 분야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으며, 매주 진행되는 홍보실 직원과의 멘토링을 통해 개발협력·홍보 실무 관련 전문 코칭을 받을 수 있다.
청년인턴 지원 서류는 12월 28일부터 내년 1월 7일 오후 6시까지 코이카 인턴십 채용 홈페이지(www.koica.go.kr/internship_kr/2028/subview.do)에서 제출하면 된다.
서류전형 합격자에 한해, 실무면접 일정은 추후 안내할 예정이다.
박상진 코이카 홍보실장은 "코이카는 청년인턴들이 개발협력에 분야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홍보 관련 업무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며 "콘텐츠 기획 능력과 홍보 업무에 열정을 가진 청년들이 이번 채용에 적극적으로 지원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채용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코이카 인턴십 홈페이지 공지사항(www.koica.go.kr/internship_kr/2029/subview.do)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추가 문의 사항은 코이카 홍보실 이메일(prkoica@koica.go.kr)로 문의할 수 있다.
ⓒ 취업능력을 높여주는 신문 - 직업훈련뉴스 & jobinf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