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는 오는 24일부터 6월 6일까지 전국 최초로 투트랙 온라인 면접 시스템으로 운영되는 '2021 온라인 일자리박람회'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온라인 일자리박람회는 코로나19로 침체된 채용시장을 활성화하고 지역 중소기업의 인력난 해소를 위해 실시된다.
광주시, 광주지방고용노동청, 광주경제고용진흥원, 한국산업단지공단, 한국광산업진흥회, 지역고용정책연구원, 전남대가 함께 참여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17일부터 광주일자리종합센터 이메일로 참가신청서를 제출하면 되고, 참가신청서 및 자세한 사항은 광주경제고용진흥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참가신청은 박람회가 진행되는 6월 6일까지 가능하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전국 최초로 투트랙 온라인 면접 시스템으로 운영하게 되며 구직자는 취업포털사이트 '인크루트'와 광산업 분야 전문포털 사이트 '광주잡넷'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이번 박람회에는 자동차, 광전자, 우수기업 3개 분야에 150여개 기업이 참여하며 해당 기간 동안 구직자들에게 취업 성공 콘텐츠 운영 및 취업전략 배우기 코너 등 다양한 채용 정보를 제공해 취업률을 높일 예정이다.
ⓒ 취업능력을 높여주는 신문 - 직업훈련뉴스 & jobinf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