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전남지역 '찾아가는 직업훈련'훈련기관 모집공고 리플릿/사진=목포상공회의소
전남인적자원개발위원회는 전남지역 내 고용위기지역 및 특별고용지원업종 등 위기 산업 종사자에 대한 맞춤형 직업훈련을 위해 2021년 전남지역 '찾아가는 직업훈련'훈련기관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공고 기간은 오는 6월 4일까지이며 '근로자직업능력 개발법 시행령 제12조'에 의거한 훈련시설 및 장비를 구비한 훈련공급이 가능한 모든 기관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찾아가는 직업훈련 사업신청서 등 구비서류 접수는 6월 4일까지 제출해야 하며, 사업설명회는 5월 27일 오후 2시에 전남인적자원개발위원회 회의실에서 비대면 화상회의로 개최한다.
금번 훈련기관 모집에 관한 사항은 전남인적자원개발위원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전남인자위 강광남 사무국장은 "코로나19로 인한 고용 위기 해소 등을 위해 직업훈련의 중요성이 증가하고 있으나, 기존 표준화된 훈련심사체계로는 대응에 한계가 있다”며 “고용유지 및 이·전직 등 지역 상황에 실질적으로 필요하다고 희망하는 맞춤형 직업훈련을 적시에 공급할 수 있도록 전남지역에 역량 있는 우수 기관의 참여가 중요하다”고 말했다.
ⓒ 취업능력을 높여주는 신문 - 직업훈련뉴스 & jobinf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