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6월부터 김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현영삼)에서는 청소년상담사 국가자격증을 취득하고 상담 관련 기관에 취업을 원하는 청년을 대상으로 ‘청소년상담사 인턴십’을 운영한다.‘청소년상담사 인턴십’운영은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에서 전국 236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 공모하여 김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운영 기관 10개소에 선정되었다.
청소년상담사들은‘현장 경험의 부족, 초기 상담자가 경력을 쌓을 시설의 부족’ 등으로 취업의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청소년상담사가 현장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청소년상담사 인턴십’을 도입해 운영한다.
‘청소년상담사 인턴십’은 6~8주 동안 운영되며 참여 대상은 청소년상담사 취득자이며, 주 3회 이상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 출근이 가능한 상담사로 서류심사와 면접을 거쳐 선발한다. 청소년상담사는 청소년기본법에 근거를 둔 국가자격증으로서 여성가족부 장관이 자격을 부여하는 국내 유일의 청소년 전문상담 인력이다.
선발된 청소년상담사에게는 실무 경험과 상담 실습이 제공될 예정이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실시되는 업무는 전화상담, 개인상담, 집단상담, 사례회의 등 상담실습, 상담 매뉴얼 등 청소년 상담복지 관련 지식에 대한 교육이다.
김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현영삼 센터장은 “청소년상담사 인턴십 과정에 참여하여 상담 전문가로서 역할과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우수한 청소년상담사 인력풀을 갖출 수 있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청소년상담사 인턴십’참가신청 기간은 6월 21일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인턴십 문의는 김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063-545-0112) 또는 ’☎청소년전화 1388‘로 하면 된다.
ⓒ 취업능력을 높여주는 신문 - 직업훈련뉴스 & jobinf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