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와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 인천병무지청, 중부지방고용노동청, 한국산업단지공단 인천지역본부는 17일부터 10월 15일까지 ‘2021 온라인 인천 일자리한마당’을 공동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인천 일자리한마당은 참가기업 채용정보를 병역지정업체, 우수강소기업, 스마트제조기업, 경력직 채용기업, 신입직 채용기업, 청년친화 강소기업 등 6개 테마로 운영한다.
또 구직자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구인기업의 등록 및 구직신청을 통한 온라인 채용기능 이외에 보이스코칭 특강, 테라리움 만들기 등 풍성한 이벤트도 마련했으며, AI(인공지능) 모의면접, 이력서 컨설팅 등 부대행사도 함께 운영한다.
특히 사전 예약을 한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9월 6∼10일까지 제물포 스마트타운(2층 대회의실)에서 오프라인 화상 및 대면 면접을 진행해 구인업체와 구직자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행사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2021 온라인 인천 일자리한마당’ 홈페이지에 접속해 회원가입을 한 후 입사지원을 하거나 부대행사 및 이벤트에 참여하면 된다.
변주영 시 일자리경제본부장은 “기업에게는 능력 있는 지역인재를 채용할 수 있는 장이 되고 취업을 준비하는 분들에게는 우수 기업체에 취업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돼 모두가 만족하는 행사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 취업능력을 높여주는 신문 - 직업훈련뉴스 & jobinf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