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시장 이상호)가 29일부터 오는 9월 9일까지 자동차경주 심판원(오피셜)·유튜브 영상편집 전문가 양성과정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유튜브 영상편집 전문가 양성과정은 오는 9월 17일부터 10월 15일까지 매주 토요일 총 5회 30시간 태백시 평생학습관에서 운영되며 프리미어프로 등 전문가용 영상편집 프로그램에 대한 교육이 진행된다.
또한 올해 상반기에 한 차례 운영된 바 있는 태백 자동차경주 심판원(오피셜) 양성과정은 오는 9월 18일 태백스피드웨이에서 운영되며 자동차경주 심판원의 역할 및 상황별 사건·사고 대처 방법 등에 대한 교육을 받게 되고 모두 수료할 경우 오피셜 C2 등급 자격증이 발급된다.
프로그램 모집인원은 각각 20명이며 신청 방법은 온라인 접수(태백시청 홈페이지 → 평생학습관 교육신청)로 가능하다.
수강료는 무료이고 자동차 경주 심판원 자격증 응시·발급 비용은 개인 부담이다.
시 관계자는 "태백시만의 특화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평생학습 활성화에 기여하며 시민들에게 더욱 유익하고 만족도가 높은 프로그램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 취업능력을 높여주는 신문 - 직업훈련뉴스 & jobinf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