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대는 대학이 주최하고 계명인문역량강화사업단(단장 이병로)이 주관해 ‘제3회 코어취업주간’행사를 열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인문MICE 캡스톤 디자인 수업 수강생들이 직접 행사 기획부터 운영까지 맡아 더욱 눈길을 끌었다.
‘풀려라 우리 취업’을 주제로 11월 26일(월)부터 29일(목)까지 계명대 성서캠퍼스 영암관과 스미스관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9개 연계 및 융합 전공의 취업특강과 취업세부전략 특강, 퍼스널 컬러 컨설팅, 취업사진 찍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1,000여 명의 학생들이 몰렸다.
취업전략특강은 사전조사에서 높은 선호도를 보인 ‘해외 취업 특강’과 ‘이미지 메이킹 특강’을 오원철 매너벨스 대표이사와 황은희 커리어메이킹 대표이사를 초청하여 진행했다.
두 특강은 학생들의 해외 취업을 할 때의 팁이나 주의사항, 자신의 이미지를 만드는 방법 등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학생들의 공감과 큰 호응을 얻었다.
계명인문역량강화사업단(코어사업단)은 사회 수요 맞춤형 인문학도 양성을 위해 다양한 교과 및 비교과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인문대학 학생들에게 6개의 융합전공 및 3개의 연계전공 수업을 듣게 해 역량강화을 강화하고, 현장실습도 연계하며 실무형 인재양성으로 취업에 주력하고 있다.